COSMOPOLITAN
이직을 위한 클로즈업 TIP
중요한건 꺾이지 않는 마음!
경력기술서 작성을 쓰기도 전에 지원자들은 고민에 빠진다. 신입 공채에 지원할 때야 제출해야하는 자기소개서 양식이 있는데, 경력기술서 양식은 정해진 것이 있을까? 어떤 포맷으로 작성해야 내 경력을 더 가시적으로 표현할 수 있을까? 내 프로젝트 및 작업물들을 더 효과적으로 보여주고 싶은데 방법 없을까?
작년 12월 기준 원티드 랩에서 이직 지원한 건수가 15만 건에 육박했다는데,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 이직에 대한 생각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당장 컴퓨터 앞에 앉아 경력 기술서부터 써보는 것이 어떨까. 경력기술서를 작성할 때 가장 기본적이지만 간과하기 쉬운 포인트들을 모아왔다.
카피라이터 임윤정은 제일기획의 카피라이터로 시작해 벌써 14년째 카피를 쓰고 있다. 국내외 광고 캠페인부터, 웹, 앱, 소셜미디어, 팝업 공간까지 소비자의 시선이 닿는 모든 곳의 문구를 쓰는 그는 “카피에 정답이 있다”라고 말한다.
메타의 글로벌 비즈니스 마케팅 동북아시아 총괄 서은아 상무는 매 순간 자신과 팀원을 신뢰하고 최선을 다해 일한다. 그것이 거듭되는 실패와 불안 속에서도 커리어 패스를 성공적으로 이끈 동력이다.
낮은 연차인 주니어 레벨의 인재도 헤드헌터를 통해 이직할 수 있다. 헤드헌터와 어떻게 만날 수 있는지, 좋은 헤드헌터를 알아보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봤다.
어마어마한 한파만큼 춥고 얼어붙은 취업시장에 슬슬 상반기 공개채용이라는 봄소식이 찾아올 예정이다. 이미 원서접수를 시작한 제주항공, 하나은행 등을 필두로 2,3월 본격적인 상반기 공개채용이 진행될 예정이니 자기소개서뿐만 아니라 필기시험에 대한 대비가 필요한 시점이다. 전공필기 NCS는 정답이 있지만. 인적성 검사 특히 인성검사는 해석에 대한 다양한 주장이 있고, 일관성 있는 정답이란 존재하지 않아 그 의견이 분분하다. 정답은 없더라도 그 정도는 있으니 시험장에 들어가기 전에 어느 정도 대비는 하도록 하자.
반려동물 용품 버티컬 플랫폼 바잇미는 2021년 기준 매출액 110 억원을 기록하며 반려동물 용품계의 트렌드를 이끄는 기업이다. 하지만 바잇미 곽재은 대표는 말한다. “거창 한 꿈 대신 자신이 좋아하는 것들에 매진했을 뿐”이라고.
모든 직장인의 로망, ‘사직서’! 인사팀에 사직서를 시원하게 제출한 당신. 협의된 퇴사일까지 는 D-40일. 마지막 남은 시간을 월급루팡의 기회로 삼아 쉬엄쉬엄 다니며 자리 정리나 해볼까 생각했다면 크나큰 오산이다. 아름다운 사람은 떠난 자리도 아름답다’라는 말은 비단 휴게소 화장실에만 해당되는 말이 아니다. 사람들의 기억 속에 남는 나의 마지막 모습은 퇴사까지 남은 그 짧은 시간에 의해 좌우된다. 떠난 나의 모습을 반증하는 것은 바로 ‘인수인계’의 완성도다. 오늘은 인수자, 인계자가 인수인계 절차 중 꼭 참고해야 할 체크리스트를 가져왔다. 인사이동 시즌을 맞아 한참 새로운 업무를 인계받고, 후임자에게 기존 업무를 인수해 주고 있는 이들이라면 필독할 것.
취업을 한 번도 해본 적 없는 초년생에게도, 멀쩡히 회사를 잘 다니다 그만둔 사람에게도,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취업 공백기. 단단하고 똑똑하게 버티는 태도에 관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