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배부터 채우고 봐야지! 안소희가 가장 처음으로 향한 곳은 ‘빵순이’의 성지 런던 베이글 뮤지엄. 여전히 대기 줄이 만만치 않지만, 이 시간을 감내할 만큼 맛은 보장한다. 안소희 피셜 국내 베이글 맛집 중 이곳이 원톱이라고! 쫀득쫀득한 식감과 꽉 찬 밀도가 그녀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다. 그녀의 픽은 무화과가 콕콕 박힌 무화과 베이글이니 참고할 것.
자신이 직접 참여한 프래그런스 브랜드가 있을 만큼 향에 일가견이 있는 안소희. 그런 그녀가 시향을 하기 위해 가로수길에 위치한 ‘쎈스프래그런스’를 방문했다. 전 세계의 다양한 향수를 맡아보며 체험할 수 있는 니치 향수 셀렉샵으로 현재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국내에서 쉽게 구할 수 없는 브랜드와 제품도 많이 보유하고 있어 향수 러버에게는 강력 추천하는 곳! 〈환승연애2〉의 규민과 나연이 데이트를 한 곳이기도 하다.
홈 카페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 브랜드 모르는 사람이 없겠지? ‘인싸 그릇’으로 알려진 크로우캐년을 구경하고 구매할 수 있는 쇼룸이 압구정에 있다. 하지만 정작 안소희의 눈길을 사로잡은 건 가방과 액세서리? 마블 패턴 식기 외에도 귀여운 그릇들과 여러 리빙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으니 압구정에 방문한다면 꼭 들러 보자.
청담동에 위치한 루이뷔통 메종에선 현재 알렉스 카츠의 〈반향〉 전시가 한창이다. 루이 비통 재단 미술관의 컬렉션 소장품으로 존재만으로도 압도적인 대형 작품들이 많아서 눈 호강 제대로 할 수 있다고! 이 전시는 3월 26일까지 관람할 수 있다.
여기 저기 돌아다녔으니 뜨끈한 식사로 마무리할 차례! 성시경의 ‘먹을텐데’, 풍자의 ‘또간집’, ‘전지적 참견 시점’까지 출연하며 이미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소고기 요리 맛집 우정. 질 좋은 소로 만든 등골, 한우 스지 등 독특한 메뉴와 소고기로 진하게 끓인 우개장 등 술을 부르는 메뉴가 준비돼 있으니 푸드 파이터라면 안 가고 못 배길 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