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나이스! 혼술에 딱! 쇼비뇽 블랑 와인 추천 드림!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ife

가성비 나이스! 혼술에 딱! 쇼비뇽 블랑 와인 추천 드림!

레드 와인이 무겁다면, 시원하게 칠링한 화이트 와인 어때요?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3.01.25

1. G7 쇼비뇽 블랑

G7 쇼비뇽 블랑

G7 쇼비뇽 블랑

이 정도 가격에 이 정도 맛이라니, 이런 가성비 와인 또 없다. G7 쇼비뇽블랑은 7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이마트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와인은 비쌀수록 맛있다는 말은 물론 거짓은 아니다. 하지만 싸도 맛있을 순 있다고요! 바로 그 싸고 맛있는 와인의 대표가 ‘G7’. 그 중 시원하게 마시면 가볍고 상큼한 쇼비뇽블랑은 꼭 한 번은 마셔보라고 강력하게 추천한다. 무슨 음식하고 페어링해도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힌다. 솔직히 이 정도 가격이면 밑져야 본전 아니겠어여?
 

2. 코노 쇼비뇽블랑

코노 쇼비뇽블랑

코노 쇼비뇽블랑

2만원 이하 쇼비뇽블랑 와인 중에서 가장 맛있는 걸 고르라면 나는 ‘코노 쇼비뇽블랑’을 외치겠다. 사실 바틀 디자인이 귀여워서 사본 건데 까서 맛을 보니 역시 귀여운 게 최고였다! 상큼하고 청량하면서도 적당히 드라이한 그 맛. 해산물과 먹을 때 가히 미친 조화를 자랑한다. 입 안에서 상투스가 울려 퍼지는 맛이랄까. 산미가 높은 편인데 또 그 만큼 상큼하니, 드라이한 화이트 와인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도전해보시길!  
 

3. 앨런 스콧 쇼비뇽블랑

코노 쇼비뇽블랑

코노 쇼비뇽블랑

15000원 정도 가격에 살 수 있는 ‘앨런 스콧 쇼비뇽블랑’. 이 가격에 비비노 평점 3.6이라니 말 다했죠 뭐. 쇼비뇽블랑의 본고장 뉴질랜드 산 답게 일단 쇼비뇽블랑의 모든 강점은 다 갖췄다. 첫 모금을 마시면 입 안에 시트러스 향이 훅 치고 들어오고 조금 지나면 약간 달큰한 맛이 머금어 진다. 신 맛이 강하지만 그래서 시원하게 칠링해서 마시면 정말 상큼하다. 여름에 딱 어울리는 와인이랄까. 최강 한파에 오들오들 추운 겨울이지만 여름의 해변가를 상상하며 ‘앨런 스콧 쇼비뇽블랑’ 한 잔 마시는 건 어떨까? 적어도 그 순간만큼은 여름인거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