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본사에서 직접 체험해 본 뉴 에어랩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Beauty

다이슨 본사에서 직접 체험해 본 뉴 에어랩

‘이보다 더 좋을 수 있을까?’ 싶은 순간,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가 다시 한번 진화했다. 사용감은 더 편리해졌고, 완성도는 최상급이다. 코스모가 익스클루시브로 초정받아 다이슨 에어랩TM 멀티 스타일러를 경험해봤다.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11.29
 
다이슨이 팬데믹 이후 2년 만에 진행하는 글로벌 프레젠테이션에 코스모를 초대했다. 전 세계 소수의 인원에게만 공개된 이곳은 바로 영국 맘스베리에 위치한 다이슨 헤어 케어 연구소. 바로 이곳에서 수많은 연구 끝에 최상의 헤어 케어 제품들이 탄생한 것. 이번 초대 목적은 오랜 기간 진행해 온 모발 연구 과정을 소개하는 것이었다. 기존 에어랩™ 스타일러의 스타일링 툴을 새롭게 설계, 다양한 모발 타입을 쉽고 빠르게 스타일링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돼 다시 한번 전 세계 뷰티 피플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NEW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의 개발 과정도 선보였다.
 
기존 제품이 드라이어를 사용해 모발 건조만 가능했다면, 새로운 제품은 모발을 건조하는 드라이어 기능과 과도한 열 손상 없이 잔머리를 감춰주는 기능이 통합된 코안다 스무딩 드라이어를 탑재해 보다 쉽고 빠르게 모발을 건조하고 정돈할 수 있다. 게다가 재설계된 배럴에는 가운데에 회전 가능한 팁을 삽입해 배럴 교체 없이 손쉽게 양방향 컬과 웨이브를 연출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변화 중 하나. 게다가 이번 글로벌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헤어 케어 분야에 대한 대대적인 연구와 투자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다. 모발 연구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헤어 케어 분야에 큰 혁신을 가져 온  장본인인 만큼, 이 소식을 접한 많은 이들이 다이슨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벌써부터 기대하고 있다.
 

New Airwrap™ Multi-Styler Interview

진화에 진화를 거듭하는 다이슨의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가 탄생한 과정을 직접 지켜본 다이슨 헤어 케어 부문 총괄 엔지니어 샘 체르팍을 만나 비하인드 스토리에 대해 들어봤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의 스타일링 툴에 많은 변화가 있는 것 같아요. 이전과 어떤 점이 달라졌나요?
SAM 가장 큰 변화는 공기 흐름을 더 효과적으로 활용하면서 방향 변경과 같은 것을 더 쉽게 할 수 있게 된 거예요. 그래서 배럴을 자주 교체할 필요가 없죠. 새롭게 추가된 코안다 스무딩 드라이어도 아주 멋져요. 주로 잔머리를 감추거나 부스스한 모발을 차분하게 정돈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한 손으로 사용하기 편리해 누구나 손쉽게 모발을 정리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한답니다.
 
툴의 종류가 워낙 많은데, 혹시 사용해야 되는 순서가 따로 있나요?
SAM 필요에 따라 원하는 스타일링이 다르듯 순서 역시 개인 기호에 따라 달리 사용하면 됩니다. 물론 1차로 모발 건조 과정을 마친 뒤 브러시로 엉킨 모발을 정돈하고 스타일링해준다면 더 효과적이죠. 좀 더 부드러운 마무리를 원하거나, 화학적 시술 등으로 모발 손상이 있다면 코안다 스무딩 드라이어를 사용해 건조부터 잔머리 정리까지 한 번에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다양하고 획기적인 과정을 통해 연구 개발이 이뤄진다고 들었어요.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나 연구 결과가 있나요?
SAM 저희는 수백 번 제품을 떨어뜨리고, 많은 충격을 가하고, 온도를 높이고, 습한 환경에 두는 등 제품이 고장날 때까지 테스트를 거쳐요. 기술과 제품을 한계치까지 몰아넣는 과정이기 때문에 공학적 측면에서는 매우 중요하고 필요한 부분이지만, 일반 소비자들은 이러한 과정을 독특하면서 재미있다고 느끼는 것 같아요. 하지만 이런 과정이 있어 더욱 완벽한 제품이 탄생할 수 있었답니다.
 
말씀을 들으니 더욱 진화할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가 벌써 기대되는데요?
SAM 저희는 현존하는 제품에 대해 적용할 수 있는 개선점을 항상 찾고 있어요. 이번에 선보인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역시 기기 자체만 봤을 때 이미 상당히 가벼운 제품임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하지만 우리는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기존 제품이 지닌 효율성과 이에 대한 점진적인 발전, 그리고 미래 기술에 대한 고민을 끊임없이 하는 중입니다. 그때가 바로 초경량 또는 초고성능으로 진화하는, 정말 크고 위대한 도약을 하는 순간이 아닐까요? 아직 많은 이야기를 할 수는 없지만, 여러분이 원하는 헤어 케어 카테고리 역시  대대적인 도약을 계획하고 있으니, 한국 시장에서도 많은 기대와 관심을 가져주면 좋겠어요.
 
마지막으로,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에 해시태그를 붙인다면 어떤 단어로 설명하고 싶나요?
SAM #Relentless(거침없는), #Relentless_Innovation(거침없는 혁신), #Never_Stop_Moving(멈추지 않는다).
 
 

이토록 완벽한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수많은 헤어 스타일링 디바이스 중 우리가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를 선택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point 1 툴 하나로 완성하는 스타일링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에 새롭게 설계된 배럴에는 가운데에 회전 가능한 팁이 삽입돼 있어, 사용 도중 배럴을 교체할 필요 없이 하나의 배럴로 손쉽게 양방향 컬과 웨이브를 연출할 수 있다. 기존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사용자들이 모발 양쪽의 스타일 연출을 위해 작동 방향이 반대인 2가지 배럴을 바꿔가며 사용해왔던 번거로움을 개선한 것. 교체 시간이 생략되는 만큼 더 빠르게 스타일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point 2 더욱 강력해진 코안다 효과
기존 에어랩™ 스타일러는 프리-스타일링 드라이어를 적용해 모발 건조만 가능했다면, 새로운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에는 모발을 건조하는 드라이어 기능과 과도한 열 손상 없이 잔머리를 감춰주는 기능이 통합된 코안다 스무딩 드라이어가 새롭게 탑재됐다. 코안다 스무딩 드라이어를 프리스타일 모드로 설정하면 젖은 모발을 더욱 빠르게 건조할 수 있고, 스무딩 모드로 전환 시 잔머리와 부스스함을 최대 58%까지 줄여 더욱 매끄럽고 윤기 있는 스타일로 마무리할 수 있다.
 
point 3 진화한 스타일링 툴
6가지의 스타일링 툴로 구성돼 차분한 생머리부터 우아한 웨이브 헤어까지, 누구나 손쉽게 전문가 못지않은 헤어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특히 하드 스무딩 브러시와 소프트 스무딩 브러시는 더욱 강력해진 공기 흐름으로 모발을 유인하고 정렬해 매끄러운 스트레이트 스타일을 연출해준다. 또한 향상된 코안다 효과로 풍성한 컬과 웨이브를 연출하는 등 더욱 빠른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Keyword

Credit

    에디터 김민지
    사진 다이슨
    디지털 디자인 김희진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