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원조다! 강릉 1박 2일 코스 (1)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ife

이것이 원조다! 강릉 1박 2일 코스 (1)

쿨리시동이 추천하는 강릉 1박 2일 코스 전반전 시작!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9.19

원조 강릉 교동반점 본점

전국 5대 짬뽕으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는 교동반점의 본점이 강릉에 있다. 허름했던 외관이지만 휴무일을 제외하고 늘 기다란 줄을 세우고 있으며 듬뿍 들어간데다 후추가 잔뜩 뿌려져 있어 다소 칼칼하지만, 맛있게 맵다. 메뉴는 단촐하게 짬뽕 밥과 짬뽕이 전부이지만 맛은 끝내준다.  
 
 

두딩

다음 코스는 매콤한 짬뽕의 기운을 살짝 눌러 줄만한 두부 푸딩. 몸에 좋은 두부로 푸딩을 만들었다는데 식감이 독특하면서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초코, 커피, 녹차, 흑임자, 두부 맛으로 준비되어 있는데 커피도 좋지만 이런 디저트는 또 특별한 맛이 있으니까 한번 들러보자.
 
 

오어즈, 솔트앤라이트, 오브더모먼트

오어즈오어즈솔트앤라이트솔트앤라이트
오브더모먼트오브더모먼트오브더모먼트오브더모먼트
배를 어느정도 채웠으면 막간을 이용해 쇼핑 타임, 강릉의 푸른 바다를 닮은 초록빛 간판이 인상적인 오어즈는 그림 작품부터 작은 소품들을 선보이는 편집숍이다. 주인 부부가 직접 작업한 결과물을 볼 수도 있어 마치 갤러리에 들어온 듯한 기분, 솔트앤라이트는 희녹, 아로마티카, 씨드키퍼 같이 인싸 제품들을 직접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간단한 음료와 와인도 즐길 수 있는 공간, 오브더모먼트는 마치 화원에 들어온 듯 각양각색의 식물과 독특한 디자인의 화기를 쇼핑할 수 있는 곳이다.  
 
 

중앙시장 (승혜식당, 수제 어묵고로케, 만동제과)

승혜식당승혜식당수제어묵고로케수제어묵고로케
만동제과만동제과만동제과만동제과
체크인 하기 전, 숙소에서 먹으면 좋을 음식을 중앙시장에서 픽업하자. 많은 곳에서 이미 만들어놓은 오징어 순대를 팔고 있는데, 승혜식당에서는 주문함과 동시에 계란 물에 풀어 바로 구워 주시는 특별한 맛의 오징어 순대와 메밀 전을 팔고 있다. 식어도 맛있는 것이 신기. 베니 닭 강정과 함께 늘 긴 줄을 자랑하는 수제 어 묵고로케, 단팥, 김치, 땡초, 치즈 등 다양한 맛이 있는데, 김치와 치즈를 제일 추천한다. 만동제과에서는 거의 모두가 마늘바게트와 어니언 베이글을 사고 있다. 서울 연남동에 본점이 있다고 하나, 여행지에서 먹는 기분은 꽤 특별하다!  
 
TO BE CONTINUED….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