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 이분이 모태솔로라고요? 모쏠임을 밝힌 셀럽들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Celebs

예? 이분이 모태솔로라고요? 모쏠임을 밝힌 셀럽들

연기는 하지만 실제로 연애는 아직 한번도 못해봤다는데?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8.23
연애를 쉰 적 없을 것 같은 그들이지만 의외로 모태솔로인 셀럽들이 있다. ‘모쏠’임을 세상에 드러낸 셀럽이 누구인지 알아봤다.  
 

박은빈

@eunbining0904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배우 박은빈. 92년생으로 현재 31세이지만 모태솔로임을 당당히 드러내 화제가 되었다. 아역배우로 연기 생활을 시작한 이후, 연기와 학업을 병행하느라 누군가를 만날 기회가 없었다고. 지금까지 일이 삶의 최고 우선순위였으며 연애를 비롯해 결혼을 해야겠다는 생각도 해본 적이 없다고 전했다. 더불어 연애를 안하는 것이 부끄러운 것이 아닌데 ‘모태솔로’라는 말이 괜히 사람을 문제 있는 것처럼 만드는 것 같다며 ‘모쏠’이라는 단어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고 소신발언을 해 주목을 받았다.  
 
 

김소현 

@wow_kimsohyun
배우 김소현 역시 연애를 한번도 해보지 못했다고 고백한 셀럽 중 한 명이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좋아하면 울리는〉 인터뷰에서 “아직 모태솔로이며 탈피를 못했다”고 말한 것. 작품에서 로맨스 연기를 하다보니까 충분히 감정 소모를 하게 됐다며 굳이 현실에서 하는 연애의 필요성을 못 느끼겠다고 전했다. 송강, 여진구 같은 남자 배우들과 연기를 했으니 충분히 이해되는 부분이랄까?   자발적 모쏠이란 이런 게 아닐는지?  
 
 

청하

@chungha_official
청하는 지석진의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한 달 동안 문자를 주고 받으며 썸까진 타봤지만 연애까지 이어지진 않았다고 전했다. 이후 MBN 예능 ‘현실 남녀’에서도 연애가 아닌 소꿉장난같은 풋사랑은 해본적 있지만 제대로된 연애는 하지 못했다고 전해 모태솔로임을 다시 한번 인증했다. 지금은 아닐 수도 있겠지만 방송에 나온대로 새벽까지 레슨을 받고 집과 연습실을 오가는 스케줄이라면 충분히 모쏠일 수 있겠다는 합리적 의심이 들기도.
 
 

여진구  

@yeojin9oo
여진구는 tvN 〈바퀴달린 집〉에 출연해 짝사랑만 해보고 정식 연애는 안해본 모태솔로라고 전했다. 짝사랑만 했다고 하니 공효진이 “너 아무것도 모르면서 어떻게 연기하냐”고 되묻기도 했다고. 이에 배우 김희원은 “우리도 안죽어봤지만 죽는 연기 하잖아”라고 응수해 웃음을 선사했다. 이후 이어진 여러 인터뷰에서 로맨스 작품을 많이 하긴 했지만 정작 본인이 ‘모솔’이라 힘들었다며 앞으로 여자친구가 생기면 공원에서 수다도 떨고 바다 앞에서 매트를 펼쳐놓고 놀고 싶다는 로망을 전해 듣는 이들로 하여금 엄마미소를 짓게 만들었다.  
 
 

이대휘  

@ab6ix_official
방송을 하다 갑작스럽게 모쏠임을 고백한 셀럽도 있다. AB6IX 이대휘가 그 주인공. tvN ‘놀라운 토요일-도레미마켓’에서 클론의 노래 ‘돌아와’ 가사 받아쓰기를 하다 헤어진 연인의 집 앞을 찾아간다는 내용이 나오자 ‘섬뜩하다’며 ‘구질구질한 연애는 싫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자신은 연애를 해본적이 없지만 하게된다면 너무 좋은 남자친구가 될 것이라고 미래형으로 말해 주변인들을 당황케했다. 최근 tvN 연애 리얼리티 〈각자의 본능대로〉 라이브 방송 MC를 맡아 진행하기도 했는데 그동안 상황이 많이 달라졌을지 자못 궁금해진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