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 저격 가즈아~. 안습 모공러를 위한 맞춤 케어 솔루션!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Beauty

모공 저격 가즈아~. 안습 모공러를 위한 맞춤 케어 솔루션!

힘없이 축~ 늘어지고 활짝 열린 모공 기강을 확실하게 잡아야 할 때! 화장발이라곤 1도 안 먹는 안습 모공러들을 위한 맞춤 솔루션이 여기 있다.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8.06
 
유독 모공이 넓어 보이는 시즌이 왔다. 더위로 인해 피부 온도가 올라가면서 모공은 더 크고 넓어져 자꾸만 신경을 거슬리게 한다. 긴장감 없이 느슨해진 이 죽일 놈의 모공. 이미 커진 상태를 되돌릴 수는 없지만 더 늘어지지 않게 하는 건 가능하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 우리 얼굴에는 2만 개 정도의 모공이 존재하며 크기는 0.02~0.05mm로 다양한데, 이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저마다 다른 모양을 가지고 있다. 즉 현재 내 모공 생김새만 잘 파악해도 낄낄빠빠 솔루션이 가능하다는 뜻! 꼼꼼한 세안과 수분 공급, 피지와 각질 제거 등 기본적인 것은 지키되 추가 맞춤 솔루션을 병행하면 모공 고민으로부터 해방될 수 있다. 그러니 지금 당장 거울 앞에 서서 눈을 크게 뜨고 모공을 관찰해보자. 노화로 길게 축 늘어졌는지, 동그랗게 뻥! 뚫렸는지. 유심히 관찰한 뒤 다음 해결 방안을 실천한다면 늘어진 모공 기강, 올여름만큼은 확실하게 잡을 수 있을 거다. 
 

U

푸석푸석! 건조함으로 넓게 늘어진 U자형 건성 모공

수분 부족으로 인한 U자 모공은 기본 동그라미에서 살짝 아래로 처지고 넓은 형태를 띤다. 건조함을 잡기 위해 무작정 스킨케어 단계만 늘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유·수분 밸런스를 무너트려 모공을 더 넓게 만드는 지름길! 에센스나 세럼처럼 고농축이지만 가볍게 보습감을 주는 제품으로 단계는 줄이고 속건조를 잡는 게 우선이다. 또 피부 자극이 적은 PHA·AHA 성분으로 일주일에 1회 정도 각질 케어를 해줘야 피부 속까지 빠르게 수분을 채울 수 있다는 사실도 잊지 말 것! 마지막으로 무더운 날씨에도 속땅김을 느낄 정도로 건조함이 심하다면 보습제에 식물성 오일 1~2방울을 섞어 수분이 공기 중으로 달아나는 것을 최소화할 것.

 
▲ 꼬달리 비노르 블레미쉬 컨트롤 살리실릭 세럼 5만원
부족한 수분은 채우고 불필요한 피지는 컨트롤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 스킨푸드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포어 칠링 에센스 3만2천원
물처럼 가볍고 산뜻하게 흡수되는 제형이 메마른 피부 속까지 빠르게 스며들어 수분은 채우고 모공은 수축시킨다.
 
▲ 달바 화이트 트러플 리프레쉬 스킨 카밍 2만9천원
뜨거운 열기로 달아오른 피부에 쿨링 효과를 선사해 일시적으로 온도를 낮추고 커진 모공을 코르셋처럼 바짝 조여준다.
 
▲ 닥터벨머 클래리파잉 스팟 진정 앰플 2만7천원
모공 속에 쌓인 불필요한 각질과 피지를 한번에 케어해 피부 속까지 수분이 채워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연작 카밍&컴포팅 앰플 6만5천원 
피부 속 수분은 채우고 모공은 조여주는 앰풀. 저자극 성분으로 이뤄져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O

개기름 폭발! 과도한 유분으로 넓어진 O자형 지성 모공

크고 넓은 동그라미 형태를 띠었을 뿐만 아니라 모공 속에 배출되지 못한 피지 찌꺼기와 노폐물이 가득 차 있는 경우가 대부분. 과도한 유분을 제때 제거하지 않으면 O자형 모공 속에서 피지가 계속 차올라 여드름, 염증 등과 같은 트러블까지 이어질 수 있다. 그러니 이런 타입은 세안에 가장 공들일 것. 그 뒤 자극이 적은 화학적 각질 제거제로 피지와 노폐물, 각질 등을 제거한 다음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다른 피부보다 코 주변과 턱 아래 모공에 화이트헤드나 블랙헤드가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자극적으로 뽑아내는 것은 모공을 더 크게 만들 수 있으니 주의하자.
 
▲ 클라랑스 SOS 퓨어 리밸런싱 마스크 5만8천원 
유기농 허브 추출물과 클레이가 과다 피지를 줄여 넓어진 모공 개선에 효과적이다.
 
▲ 토코보 비타 베리 포어 토너 2만원
상쾌한 쿨링 효과로 늘어지고 커진 모공을 쫀쫀하게 조이고, 탄력을 끌어 올려준다.
 
▲ 폴라초이스 클리어 노말라이징 바하 토너 3만1천원
피부 표면과 모공 속 묵은 각질, 과도한 피지를 케어해 트러블을 예방한다.
 
▲ 끌레드뽀 보떼 에센셜 리파이닝 에센스 11만원 
노폐물과 각질 제거, 수분 공급과 피지 억제를 순차적으로 도와 모공 속을 깨끗하게 정화하고 건강한 상태로 만들어준다.
 
▲ 마몽드 포어 클리어 마스터 2만5천원대 
세안 후 사용하는 워시 오프 팩. 피지를 흡착해 모공과 블랙헤드를 더욱 청결한 상태로 케어한다.
 
 

Y

탄력이 뚝! 떨어져 세로로 처진 Y자형 노화 모공

모공의 크기가 크면서도 아래로 처진 형태를 띠는 노화 모공은 나비존이라 불리는 코 옆쪽 양 볼 주변에서 유독 많이 발견된다. 탄력이 떨어지면서 O자형 모공이 세로 형태로 늘어져 Y자형으로 발전하게 된 케이스. 이런 변질을 예방하려면 첫째도, 둘째도 탄력을 끌어올리는 것이 핵심! 레티놀과 같이 주름 및 탄력 개선에 효과적인 안티에이징 제품을 스킨케어 루틴에 필수로 넣을 것. 또 제품을 바를 때 마사지를 하거나, 홈케어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 중 하나. 노화로 인한 모공 고민이 크다면 즉각적으로 타이트닝 효과를 주고, 가격 부담은 적은 리프팅 레이저나 스킨 보톡스 시술 역시 추천한다.
 
▲ 이솝 블루 카모마일 페이셜 하이드레이팅 마스크 6만5천원 
모공 속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해 다음 단계 영양 공급이 더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도와준다.
 
▲ 디올 캡춰 토탈 슈퍼 포텐트 세럼 18만원대
푸석푸석하게 힘없이 늘어진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채워 보다 더 탱탱하게 차오른 상태로 만들어주는 토털 안티에이징 세럼.
 
▲ 데코르테 리포솜 어드밴스드 리페어 세럼 13만8천원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는 안티에이징 수분 세럼. 모공 크기는 물론 개수까지 감소시킨다.
 
▲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 흑임자 마스크 1만5천원
모공 속 피지와 각질 등을 말끔하게 제거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바로잡아 피부 컨디션을 빠르게 회복시킨다.
 
▲ AHC  니들 플라워 포어 퍼밍 세럼 2만8천원 
길게 늘어진 세로형 모공 케어에 효과적인 바늘꽃 성분이 노화의 근본적인 원인을 예방해준다.
 

Keyword

Credit

    editor 김민지
    photo by Catherine Losing/Trunk Archive(메인)
    photo by 최성욱(제품)
    advice 김홍석(보스피부과 원장)/ 문득곤(미파문피부과 원장)
    advice 서수진(유어클리닉 원장)
    assistant 박지윤/ 박민수
    art designer 김지은
    digital designer 김희진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