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1
」
이수현의 저녁은 바로 ‘그릭 요거트’. 꾸덕꾸덕한 그릭 요거트에 카카오닙스와 잘게 부신 견과류, 코코틴 밀크를 추가해서 먹는다고 한다. 특히 카카오닙스는 지방과 독소 등 몸속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기 때문에 꾸준히 찾는 다이어트 식품. 여기에 이수현은 꿀 대신 설탕의 1/10 칼로리라고 알려진 알룰로스 시럽을 넣어 달달함을 한 스푼 추가한다고 하니 꿀맛일 수밖에 없다~.
#DAY 2
」
두 번째 날은 엄마와 함께하는 식사! 다이어트 식단에서 빼놓을 수 없는 현미밥과 고단백 저칼로리의 끝판왕인데 맛도 있는 닭가슴살 소시지, 체중감소에 효과적인 양배추와 면역력은 물론 지방 감소 효능을 지닌 만가닥버섯을 이용한 야채 볶음으로 한 끼 뚝딱! 거기의 엄마표 김치와 김까지 곁들이니 갓벽한 하루의 마무리로 딱!
#Day 3
」
#Day 4
」
4일 차에는 양배추 팽이버섯 전과 볶음밥으로 간단한 한 끼를 해결했다. '팽이버섯'은 이수현이 다이어트를 하면 꼭 챙겨 먹는 소울 푸드라고 밝혔는데 저렴한 가격에 칼로리는 낮고 식이섬유와 수분이 많다는 특징이 있다. 볶음밥도 평범한 볶음밥이 아니라는 점! 쌀 대신 '곤약'을 가공해 만든 밥이기 때문에 일반 볶음밥에 비해 칼로리가 훨씬 낮다. 다만, 그녀의 피셜에 따르면 프라이팬에 볶을 시엔 많은 기름을 사용해야하기 하므로 전자레인지에 4분 정도 돌려먹는 방법이 가장 좋다고!
#DAY 5
」
필라테스를 병행하면서 식단 관리를 한다는 이수현. 그래서 운동가기 전에는 약간의 '방울토마토'와 '프로틴 쿠키'를 먹는다고. 단백질을 운동 전에 먹으면 탄탄한 몸을 만드는데 효과적이고, 부스팅 효과를 주기 때문에 필수 of 필수! 다이어트 시 유발하는 입터짐 대용으로도 먹기 좋으며 이수현이 꼼꼼하게 검색해서 산 만큼 프로틴 쿠키 특유의 텁텁함과 느끼함이 적은 편이라고 하니 손민수 해 봐도 좋을 듯!
#Day 6
」
대망의 마지막 식단은 '두부면'을 이용한 볶음 요리다. 두부면은 칼슘을 비롯한 영양소가 풍부하고 탄수화물이 적기 때문에 밀가루로 만든 면의 대체제로 아주 굿~. 요리 자체도 아주 간편한데, 볶은 양파에 새우와 버섯, 양배추와 맛술 한 스푼을 넣고 살짝 볶는다. 그 다음 두부면을 넣고 굴소스를 이용해 약간의 간을 더해준 뒤 부추와 청양고추를 추가하면 끝. 다만 이 레시피는 살이 찌지도 빠지지도 않는 식단이라 유지어터들에게 좋다고 한다니 참고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