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품으로 돌아온 청와대, 방문 꿀팁은?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Society

국민 품으로 돌아온 청와대, 방문 꿀팁은?

이것만 좀 미리 알고 가자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5.16
지난 5월 10일 청와대가 74년만에 국민에게 전면 개방됐다. 청와대 관람 신청은 4월 27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됐고 12일 기준 231만 2740명을 넘어섰다. 국민의 뜨거운 신청 열기에 대통령실은 관람 신청 접수를 6월 11일 관람 분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출처:〈청와대, 국민 품으로〉 공식 홈페이지

출처:〈청와대, 국민 품으로〉 공식 홈페이지

관람 신청 방식은 간단하다. 〈청와대, 국민 품으로〉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간 뒤 개인별(1~4명), 단체별(30~50명),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등 3개 유형으로 구분해 관람 희망 일자와 시간을 선택하면 된다. 관람은 당첨된 사람에 한해 오전 7시에서 오후 7시까지 6차례에 걸쳐 6,500명씩 하루 총 3만 9,000명이 입장하게 된다.  
 
 
출처: 개인 제공

출처: 개인 제공

당첨돼 방문을 앞두고 있는 이들에겐 햇빛 가리개와 음료 그리고 돗자리와 간단한 간식 거리를 챙겨 가기를 추천한다. 청와대 내부에 음식물을 구입할 곳이 없을뿐더러 한번 나가면 재입장이 불가하기 때문이다.  
 
 
출처: 개인 제공

출처: 개인 제공

주차는 경복궁 공영주차장과 효자동 공영주차장에서 가능하다. 하지만 주차 대란이 예상됨으로 가능하다면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한다. 경복궁 역에서 청와대 근처까지 셔틀버스를 운영 중이니 참고할 것.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