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이 <유퀴즈>에 나온다고? 그런데 다들 왜 그래?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Society

윤석열 이 <유퀴즈>에 나온다고? 그런데 다들 왜 그래?

<유퀴즈> 보이콧에 폐지론까지 이게 무슨 일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4.18
제20대 대통령 당선인 윤석열이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다. tvN에 의하면 윤 당선인은 지난 13일 〈유퀴즈〉 녹화를 마쳤고, 출연분은 20일 방송 예정이다. 하지만 윤 당선인의 출연 소식이 전해지자 시청자들 사이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졌다.  
 
물론 윤 당선인의 출연에 환영 의사를 밝히는 시청자들도 있다. “예능일 뿐인데 무슨 문제냐”라는 것. 하지만 문제는 대다수의 시청자들이 비난의 목소리를 높이며 우려를 표하고 있다는 점이다. 윤 당선인의 출연을 비판하는 이들은 정치인의 출연 그 자체가 〈유퀴즈〉 프로그램 취지에 맞지 않다고 말한다. 그들은 심지어 〈유퀴즈〉가 ‘초심을 잃었다’는 비판까지 제기하고 있다.
 
국민의힘 측에선 논란이 불거지자 윤 당선인의 〈유퀴즈〉 출연 배경을 “국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많은 이들은 6월 1일 지방선거를 앞둔 상황에서 윤 당선인이 〈유퀴즈〉에 출연하는 것 자체가 정치 편향적일 뿐 아니라 자칫하면 ‘정권 홍보’가 될 수 있다고 우려를 표하는 상황.  
 
현재 〈유퀴즈〉의 시청자 게시판에는 8000여 건이 넘는 게시물이 쏟아지며 뜨거운 논쟁이 벌어지고 있다. ‘보이콧’ 선언에 나서는 이들은 물론이요, 프로그램 폐지론까지 제기되는 상황에서 다가올 20일 방송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