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떡 케미로 드라마틱한 효능을 보장하는 최고의 영양제 궁합 리스트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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찰떡 케미로 드라마틱한 효능을 보장하는 최고의 영양제 궁합 리스트

하나보단 둘! 찰떡 케미로 드라마틱한 효능을 보장하는 최고의 영양제 궁합 리스트.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1.12.10
 

폭풍 감량 중인 다이어터를 위한 영양제 궁합

올해가 가기 전 -5kg이 목표인 다이어터들을 위한 영양제 궁합. 이제 이 영양제들을 복용하면서 ‘다이어트는 내일부터’가 아닌 ‘다이어트는 오늘부터’ 시작해보자.



grn+ 올 뉴 분홍이 시즌4 1200mgx 90정(108g) 4만4천원.티르티르 퍼펙트 버닝 컷 30gx14포(420g) 3만5천원.세노비스 코엔자임 큐텐 60C(60days) 3만8천원.

#1 오메가-3 + 코엔자임Q10

오메가-3는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을 풍부하게 함유해, 체내에 축적된 포화지방산을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또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해 신진대사를 왕성하게 하는 것 역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포인트. 게다가 비만 세포 활성화를 돕는 유전자의 활동을 억제하는 효과까지 있다. 이때 코엔자임Q10을 함께 복용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되는 것은 물론, 탁월한 항산화 효과로 땀 흘리면서 운동하느라 발생한 활성산소를 제거한다. 오메가-3는 점심시간 후 섭취하고, 코엔자임Q10은 밤에 복용 시 수면을 방해할 수 있기에 오전 복용을 추천한다. 지방에 흡수가 잘되므로 식사 직후에 복용하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
 
 

#2 가르니시아 + L-카르니틴

탄수화물의 흡수를 줄여 지방 축적을 막는 가르니시아와 지방을 연소시키는 L-카르니틴을 함께 복용할 것. 가르니시아는 다이어터 사이에서 이미 익숙한 성분인데, 최근엔 체중 감량을 위한 영양소로 L-카르니틴이 각광받는 추세다. 지방을 에너지로 전환하는 효능 덕에 다이어트 보조제 성분으로 쓰인다고. 또한 운동으로 손상될 수 있는 근육을 빠르게 회복시키는 데도 효과적이라 운동 전 미리 섭취하길 추천한다. 그럼 가르니시아는 언제 먹는 게 좋을까? “가르니시아는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식사 전에 드세요. 식전 1시간 이내 복용했을 때 효과가 가장 큽니다”라는 와인피부과 김홍석 원장의 조언을 참고하자.
 
 

만성피로 직장인을 위한 영양제 궁합

365일 피곤하다는 말을 입에 달고 사는 좀비 모드의 현대인들을 위해 일상에 활력을 더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는 영양제 궁합을 준비했다.



센트룸 포커스 에너지 60정 2만7천원.슬로우 글로우 밸런스 에너지 보틀 부스터 플러스 20mlx7병, 600mgx14정 2만5천원.동국제약 유어핏 뼈 건강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D 1100mgx60정 1만3천9백원.

#1 비타민 B + 마그네슘

체내 에너지 생성을 돕는 비타민 B는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영양소다. 비타민 B와 함께 마그네슘 섭취를 권장하는데, 마그네슘은 신경 안정 작용을 하는 만큼 편두통에도 효과적이며, 숙면을 유도해 불면증 개선에도 좋다. 또 긴장으로 인한 근육 경련을 예방하는 기능까지 훌륭! 미파문피부과 문득곤 원장은 “비타민 B는 공복에 먹었을 때 흡수가 더 빨라요. 한 가지 팁을 더하자면, 공복 상태에 언제든 섭취해도 좋지만 활력을 주는 비타민인 만큼 기운 없는 아침에 복용한다면 신체 활력도를 높일 수 있을 거예요”라고 조언한다. 오히려 마그네슘은 식사 직후나 자기 전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
 
 

#2 비타민 C + 타우린

비타민 C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체내에 쌓인 유해 활성산소를 없애는 동시에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 이때 피로 해소 성분으로 유명한(자양강장제에 함유된) 타우린을 함께 복용하면 피로를 극복하는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 실제로 사이클 선수와 달리기 선수들을 대상으로 타우린 보충제를 섭취하게 했더니 장시간의 운동 뒤에도 피로를 덜 느꼈다는 결과가 나왔을 정도로 피로 해소 능력이 탁월하다. 비타민 C와 타우린 모두 아무 때나 편한 시간에 복용해도 되는데, 위가 약할 경우 공복에 섭취 시 메스꺼움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식후 15분 이내 섭취를 권한다.
 
 

안 아픈 곳이 없는 3040을 위한 영양제 궁합

하루만 무리해도 며칠간 삭신이 쑤시고, 내 몸이 내 몸 같지 않을 정도로 신체 기관이 약해지고 망가진 것을 실감한 이들이 무조건 참고해야 할 영양제 리스트.



바이탈뷰티 듀오칼슘 800mgx150정(120g) 3만5천원.마스터바이옴 스킨 마스터 500mgx42캡슐 9만9천원.생활정원 슈퍼 칼슘 마그네슘&비타민 D 800mgx135정(108g) 6만원.

#1 칼슘 + 비타민 D

칼슘과 비타민 D는 뼈와 근육 건강을 위한 짝꿍 영양소. 비타민 D는 칼슘이 뼈 조직으로 원활히 흡수되도록 유도하며, 면역력을 강화해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가꿔준다. 2가지를 함께 복용하는 최적의 타이밍은 저녁 식사 후. 칼슘은 근육과 신경을 안정시켜 저녁에 먹는 것이 좋고, 위산과 만나면 흡수력이 높아져 위산 분비가 많은 식후 복용을 추천한다. 비타민 D도 식후에 먹는 것을 권장. 단, 유어클리닉 서수진 원장의 “비타민 D가 칼슘의 흡수를 돕긴 하지만 고함량을 장기 복용하면 고칼슘혈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라는 조언도 새겨듣자. 성인 기준 하루 복용량의 상한선은 5000IU니 참고하길.
 
 

#2 오메가-3 + 유산균

나이가 들면서 몸의 기력이 떨어지고 온몸이 뻐근해지면서 소화불량도 잦아진다. 이때 필요한 건 오메가-3와 유산균. 오메가-3가 부족하면 혈액이 끈적끈적해지면서 염증이 쉽게 생기고 심장 질환이나 당뇨, 관절염과 같은 만성 질환을 유발한다. 유산균은 배변 활동을 돕고 유해균을 감소시켜 장 건강을 책임지는데, 모든 병이 장에서부터 시작하고 장이야말로 면역력을 좌우하는 중요한 기관인 만큼 유산균 섭취에도 신경 쓰자. 오메가-3는 지용성으로 음식물에 있는 지방질과 섞이면 흡수율이 높아지기에 식사 직후에 먹고, 유산균은 위산의 농도가 가장 높은 아침에 물을 1~2컵 마셔 위산을 희석시킨 뒤 섭취하자.
 
 

칙칙하고 푸석한 안색의 뷰덕을 위한 영양제 궁합

칙칙한 낯빛 때문에 “어디 아파?”라는 말을 늘상 듣는 뷰덕들을 위해 피부 바탕을 맑고 깨끗하게, 그리고 탄력 있게 가꿔주는 이너 뷰티 궁합을 소개한다.


네오랩 저분자콜라겐 3gx30포 2만4천원.메이올웨이즈 밀크씨슬 옥타플러스 1000mgx60정(60g) 4만3천원.솔가 셀레늄 100정 3만4천원.

#1 콜라겐 + 비타민 C

피부 미용에 콜라겐이 좋다는 건 ‘뷰알못’도 안다. 피부에 탄력을 더해주는 효능으로 유명한 콜라겐도 아쉬운 점 한 가지가 있는데, 단독으로 섭취 시 체내 흡수율이 떨어진다는 것. 이러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콜라겐의 흡수율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 C를 함께 섭취하기를 추천한다. 비타민 C는 콜라겐을 만들 때 꼭 필요한 영양소일 뿐만 아니라 이미 생성된 콜라겐을 보호하는 역할까지 한다. 콜라겐과 비타민 C를 꾸준히 함께 복용할 경우 푸석하던 피부 결에 탄력이 살아나고, 나아가 화이트닝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비타민 C와 콜라겐은 시간 차를 두지 말고 비슷한 타이밍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2 셀레늄 + 밀크시슬

셀레늄과 밀크시슬은 간 건강을 위한 영양소로 유명한 짝꿍. 간과 피부가 무슨 상관이냐고? 간이 안 좋은 사람들이 피부가 칙칙한 것처럼, 간 건강이 개선되면 피부 톤도 맑고 화사해지는 효과가 있다. 셀레늄은 유해 활성산소로부터 간세포를 보호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역할을 하는데, 만약 셀레늄이 우리 몸에 부족할 경우 활성산소의 공격을 받아 간세포가 손상되고 간 기능이 저하돼 안색이 더욱 칙칙해질 수 있다. 이때 간 해독 기능이 탁월하고 간세포의 재생을 돕는 밀크시슬을 함께 복용하면 간 기능이 개선돼 피부 톤이 화사해진다. 이를 함께 섭취할 때의 시너지는 기대 이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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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

    freelancer editor 박정인
    photo by 최성욱(제품)/ 스톡시
    advisor 문득곤(미파문피부과 원장)
    advisor 김홍석(와인피부과 원장)/ 서수진(유어클리닉 원장)
    assistant 박지윤/ 박민수
    digital designer 김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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