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127이 9월 컴백 소식을 전했습니다. 지난해 5월에 발매한 정규 2집 리패키지 ‘NCT #127 Neo Zone: The Final Round' 이후 약 1년 4개월 만에 컴백인데요. 이번 컴백 역시 NCT 127만의 유니크한 콘셉트와 더불어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색 프로모션을 공개해 더욱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습니다. NCT 127의 수상하면서도 재미있는 움직임, 이번엔 또 어떤 콘셉트로 우리의 심장을 뛰게 할지 확인해볼까요?
NCT 127의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이미지가 변경되면서 이색 프로모션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프로필 이미지에 나와 있는 ‘NCIT’는 ‘NEO CULTURE INSTITUTE OF TECHNOLOGY’로 공학 대학을 의미하는데요.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소개란에는 ‘NCDC: NCIT Coding Crew’라는 문구를 추가해 더욱 많은 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NCT 127 멤버들이 순차적으로 업로드하고 있는 스포일러 이미지 또한 이전 NCT 127의 강렬하고 파워풀한 콘셉트가 아닌, 너드미 폭발한 ‘공대 오빠’의 모습을 담고 있는데요. 매번 레전드를 갱신하는 NCT 127만의 독보적인 콘셉트가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NCIT’ 프로모션 시작과 동시에 NCT 127의 멤버 정우와 해찬 역시 인스타그램을 개설했습니다. 정우는 지난 3월 코스모폴리탄과의 인터뷰에서 인스타그램 관련 질문에 “저는 솔직히 말하면 아직 준비가 안 된 것 같아요. 시간이 지나서 인스타그램을 하게 된다면 열심히 해볼게요.”라고 답했는데요. 일부 팬들은 정우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컴백 프로모션용 아니냐는 주장을 제기했지만, 빠르게 팔로워 수가 증가하며 이들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우(@ncit_kimjw)와 해찬(@fullsun_ncit)의 인스타그램 아이디에는 모두 ‘NCIT’가 들어가 있어 이 단어가 이번 컴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NCT 127이 또 일냈습니다! 너드미 폭발한 ‘공대 오빠’인 줄 알았는데,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는 컴백 스포일러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소개란 역시 ‘Successfully Accessed’라고 변경되며 이전 ‘공대 오빠’들과는 상반된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코딩 동아리’, ‘접속 성공’ 등 스포일러 단어로 예측해본 결과, 이번 앨범 콘셉트가 ‘해커’와도 관련이 있을 것 같다는 반응입니다. ‘컴백 맛집’ NCT 127의 앞으로 공개될 다양한 단서들과 떡밥들에 집중해 볼 필요가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