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BTS 효과? ‘BTS 세트’ 덕분에 맥도날드 매출 급증!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Celebs

이것이 BTS 효과? ‘BTS 세트’ 덕분에 맥도날드 매출 급증!

맥너겟이지만 그냥 맥너겟이 아닙니다. 무려 BTS 맥너겟이라구요.

최예지 BY 최예지 2021.06.08
맥도날드가 BTS와 협업해 출시한 ‘더 BTS 세트’의 인기가 폭발적이다. 맥도날드는 지난달 27일 BTS와 함께 한국, 미국, 캐나다 등 전 세계 50개국에서 ‘더 BTS 세트’를 출시했다. BTS 세트는 맥너겟 10조각, 프렌치 프라이, 음료와 소스 2개로 구성된 제품으로 BTS 멤버들이 직접 메뉴를 골랐다고 한다.  
 
‘더 BTS 세트’가 ‘한글 전도사’ 역할을 톡톡 하고 있다는 평도 이어진다. 우선 ‘더 BTS 세트’는 BTS를 상징하는 색상인 보라색 패키지가 특징이다. 패키지 곳곳에는 한글로 ‘보라해’가 써 있으며 스위트 칠리와 케이준 소스도 영어와 한글이 병기됐다. 심지어 국내 포함 해외 맥도날드 매장 크루들은 ‘ㅂㅌㅅㄴㄷ(방탄소년단)’과 ‘ㅁㄷㄴㄷ(맥도날드)’가 쓰인 유니폼을 입고 있다.
 
맥도날드는 ‘BTS’ 효과를 톡톡 누리고 있다. 7일 한국 맥도날드는 ‘더 BTS 세트’를 출시한 지난달 27일부터 지난 3일까지 맥너겟 하루 평균 판매량이 출시 전 대비 283% 급증했다고 밝혔다. 맥도날드 측은 통상적으로 인기 있는 메뉴인 버거가 아니라 맥너겟 판매량이 급증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현상이라 지적했다. BTS 덕분이라는 거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판매되는 ‘더 BTS 세트’를 먹기 위해 맥도날드 매장은 아미들로 인산인해다. 오프라인 뿐 아니라 SNS에서도 ‘더 BTS 세트’ 열풍은 거세다. BTS 세트를 구매한 고객의 인증샷이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에 계속 업로드 되고 있다. 꾸준히 증가하는 전세계 아미들의  ‘#BTSmeal’ 인증 게시물은 BTS의 세계적인 인기를 방증한다.
 
한편 ‘더 BTS 세트’를 출시하지 않은 일본과 프랑스, 중국 등 다른 국가에선 “우리도 BTS 세트를 먹게 해 달라”는 출시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맥도날드 측은 “이번에 출시하지 않은 일본, 프랑스 등에서도 반응이 뜨거울 줄 몰랐다”며 “판매국 추가는 글로벌 본사에서 결정할 것”이란 입장이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