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명: 렛츠 러브 위드 스푼즈
뉴이스트가 광고모델인 엔씨소프트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와 협업한 발라드 곡으로 밸런타인데이에 공개한 만큼 ‘사랑을 나누고, 사랑을 하자’는 달콤한 메시지. JR이 양 ‘비티’, 렌이 민트초코 요정 ‘신디’, 민현이 아기 용 ‘핑’, 백호가 전직 악마 ‘디아볼’, 아론이 ‘슬라임’ 역을 맡았다. 의상까지 봄빛 파스텔 톤 가득한 뮤직비디오에선 동화 같은 화면과 멜로디가 이어진다. 멤버 백호는 작곡, 작사에, 나머지 멤버 전원은 작사에 참여했다.
앨범명: 블룸 아이즈 (BLOOM*IZ)
‘꽃을 피우다(bloom)’와 ‘아이즈원’을 조합한 조어. 데뷔곡 ‘라비앙로즈’와 전작 ‘비올레타’를 잇는 플라워 시리즈의 정점을 찍는 앨범으로, 개성이 다른 아이즈원 멤버들이 모여 만개한,, 절정을 이룬 꽃들을 의미한다. 축제란 뜻의 타이틀곡 ‘피에스타’ 무대는 유럽 민속 의상을 연상시키는 의상을 멤버마다 다르게 입는가 하면 일제히 통일한 팬츠 수트로 칼군무를 선보이는 등 축제처럼 화려한 대형과 안무를 선보인다.
앨범명: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
타이틀곡 'ON', 신곡 15곡 포함 총 20개 곡. 영혼의 지도란 뜻의 맵 오브 더 솔은 지난해 4월 시작한 시리즈로 페르소나, 에고 등 심리학 용어를 활용해 방탄소년단이 영혼의 지도를 완성해 가는 서사를 들려준다. 지난 1월 17일 선공개한 '블랙 스완' 무대는 미국 CBS 토크쇼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The Late Late Show with James Corden)〉에서, 타이틀곡 ‘ON’은 NBC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에서 2월 24일 최초 공개. 뮤직비디오의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에 집중할 것.
앨범명: 네오존(NEO ZONE)
NCT의 서울 중심 유닛 NCT 127이 11곡을 담은 정규 2집 앨범으로 컴백 예정. 타이틀곡 ‘영웅 (英雄; Kick It)’의 8090 모터바이크 족을 연상시키는 강렬한 콘셉트 사진들처럼 레트로 감성 가득한 앨범 활동이 될 듯하다. 이미 공개한 ‘네오존’ 페이지에서 각 트랙별 비디오와 팬 반응에 따른 팬들의 선호도를 집계해 리워드 이미지도 공개하고 ‘네-오존 톱 챠트’란 레트로 풍 자체 순위 발표 프로그램을 멤버들이 직접 진행할 예정. 멤버들과 팬이 함께 활동하는 양방향 소통형이란 점에서 시선 집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