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친근함이 무기! 162만 땅끄부부
」 나는 이렇게 죽을 것 같은데 저 사람은 왜 태연할까? 누구 놀려? 하는 의문을 가져본 적 있다면 이 유튜브를 보라. 5분이면 5분 30분이면 30분 시작부터 끝까지 ‘리얼 타임’으로 함께 운동해주는 친근함과 “저도 너무 힘들어요.”라며 공감 수치 팍팍 올리는 멘트에 이웃사촌 보듯 금세 정이 들 거다. 팔, 다리, 전신 유산소 등 부위별, 목적별로 운동이 잘 나누어져 있는 데다 ‘누워서 하는 운동’, ‘앉아서 하는 운동’ 등 게으름뱅이들을 위한 동작들이 많이 준비된 것도 장점. 남녀노소 누구라도 편하게 따라 할 수 있다.
「 2. 고무줄 몸매? 나야나 55만 제이제이 살롱드핏
」 운동 유튜버들은 다 날씬하다? 나올 데 나오고 들어갈 데 들어간 진짜 워너비 몸매를 가졌지만, 알고 보면 고무줄 몸매를 가진 트레이너 ‘제이제이’의 리얼 다이어트 전후 후기를 보면 나도 할 수 있지 않겠냐는 희망이 뿜뿜 솟아오른다. 요요 극복 하루 루틴, 없던 허리라인 만들기 등 운동에 관련된 콘텐츠는 물론 ‘젤린이(제이제이+어린이, 제이제이 채널을 보는 운동 초보들)’를 위한 헬스장 사용 팁, 운동하는 여자의 생리대 리뷰 등 여자들이 궁금해하는 정보를 꽉꽉 담았다.
「 3. 그냥 운동이 지루하다면, 16만 주원홈트 삐약스핏
」 누가 홈트가 재미없다고 했는가! 시선을 사로잡는 화려한 화면구성과 현실감 넘치는 추임새, B급 감성이 섞인 의상과 주제선정까지 어우러져 때로는 소소하게, 때로는 빵빵 터진다. 동네 친한 언니에게 배우듯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는 유튜브. 홈트로빅, 다이어트 댄스, 급찐급빠 플랜, 허릿살 빼는 모래시계 운동 등 유머와 유용함을 동시에 갖춘 쫀쫀한 구성으로 하루에 하나씩만 골라서 해도 놀라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4. 같이 성장해요, 32만 온미 왕유리
」 집에서 홈 트레이닝으로 4주 만에 11자 복근 만들기, 애플힙 만들기 영상 두 개로 900만회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했다. 전문 강사에게 1:1로 도구 없이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배우면서 그 과정을 기록한 영상으로, 영상 하나에서 홈트 동작을 배우고 평범했던 몸이 점점 달라지는 모습까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동기부여가 된다. 운동하는 사람과 가르쳐주는 사람이 동시에 등장해 동작을 더 꼼꼼하게 짚어볼 수 있는 것도 장점.
「 5. 건강하게 운동하자! 8만 온도니의 먹고 & 운동하고
」 이때까지 소개한 유튜버에 비해 구독자 수는 적지만 배울 거리는 풍부하다. 홈트로 혼자 운동할 때 자칫 잘못하면 크고 작은 부상에 노출되기 쉽다. 인체의 작동 원리를 이해하지 못하고 무작정 동작만 따라 하기 때문. 이 유튜브에서는 무릎의 회전과 골반의 전, 후방 경사, 고관절 통증까지 잘못된 신체 정렬에 따른 문제와 교정 방법에 대해서도 잘 알려준다.